IGUASSU UROLOGY & DERMATOLOGY

미디어/언론보도

이과수비뇨기과 의료진은 환자 중심 철학과 비전을 바탕으로
한 분 한 분께 최선을 다할 것이며, 환자들이 통증과 질환으로 부터
벗어날 수 있도록 늘 노력하겠습니다.

게시글 검색
요로결석 치료 늦어지면 콩팥 등 다른 기관에도 문제 생겨
구리이과수비뇨기과 조회수:311 211.244.97.36
2016-08-04 16:36:28

최근 서구화된 식생활로 유제품, 육류 섭취량이 증가하면서 이로 인한 요로결석 발병률이 높아지고 있다. 지나친 칼슘 흡수, 단백질 대사에서 생기는 요산 때문에 세균성 요로감염이 걸리거나, 유전적으로 소변을 통해 아미노산을 많이 방출하는 경우 요로결석이 발생하게 된다. 


요로결석은 체내에서 모두 배출될 때까지 치료받아야 하는데, 배출을 확인하지 않고 치료를 중단할 경우 통증이 재발할 우려가 높다. 심할 경우에는 수신증이 심해져 신장 손상이 올 수도 있다. 신장, 요관, 방광, 요도에 돌이 생기는 질환인 요로결석은 여성보다 남성에게 더 많이 발생한다. 이를 빠르게 치료하지 않으면 콩팥 기능 저하, 급성 신우신염 등 다른 신체 기관에서 문제가 생겨 소변을 볼 때 통증이 느껴질 수 있다. 옆구리 통증, 혈뇨 등의 증상이 나타나면 바로 병원에서 치료받는 것이 좋다.

이과수비뇨기과 이정우 원장은 "요석의 분포, 크기 등에 맞게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 후 재발을 막기 위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하다. 갑자기 증상이 심해질 경우 언제든 방문할 수 있는 응급 센터를 알아두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고 전했다.



[출처] 이투데이: http://www.etoday.co.kr/news/section/newsview.php?idxno=1366687#csidx63b4f0f6cb15275a8d9b9de8bf7292f 

댓글[0]

열기 닫기

환자 중심의
이과수비뇨기과

이과수비뇨기과는
24시간 요로결석 치료 클리닉를 운영하고 있으며

환자 상태에 맞춘 안전한 진료로
구체적인 가이드라인을 제시합니다.